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Once Upon a Time in America)는 로버트 드 니로, 제임스 우즈, 엘리자베스 맥거번이 출연한 세르지오 레오네 감독의 범죄 드라마 영화입니다. 1984년에 출시된 이 영화는 포괄적인 영화 촬영법, 복잡한 캐릭터, 복잡한 플롯으로 유명한 장르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줄거리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Once Upon a Time in America)는 20세기 초 뉴욕을 배경으로 한 유대인 갱단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드라마 영화입니다. 영화는 세 부분으로 나뉘며 각 부분은 캐릭터의 삶에서 서로 다른 시기를 탐구합니다.
첫 번째 부분은 1920년대에 이 영화의 주인공인 누들스와 그의 갱단이 밀매 및 기타 범죄 활동에 연루된 곳에서 발생합니다. 갱단은 누들스, 맥스, 팻시, 콕 아이 및 도미닉으로 구성됩니다. 그들은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기꺼이 하는 끈끈한 친구들입니다.
갱단이 권력을 잡으면 서 라이벌 갱단 및 부패한 정치인과 갈등을 겪습니다. 누들스는 또한 부유한 가정의 젊은 여성인 데보라와 낭만적인 관계를 맺게 됩니다. 그러나 서로 다른 사회적 배경과 누들스가 연루된 범죄 활동으로 인해 그들의 관계는 복잡해집니다.
영화의 두 번째 부분은 1930년대로 건너뛴다. 누들스는 오랜만에 뉴욕으로 돌아와 과거의 사건에 시달립니다. 그는 맥스가 아직 살아 있고 정부를 위해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들의 탈락을 초래한 사건에 맞서야 합니다.
영화의 세 번째 부분은 1960년대에 일어난다. 누들스는 노인이며 그의 과거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뉴욕으로 돌아갑니다. 그는 자신이 맥스와 그의 이전 동료들에게 배신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자신에게 행해진 잘못에 대한 복수를 추구합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기억, 정체성, 아메리칸 드림이라는 주제를 탐구합니다. 영화는 또한 권력, 부패, 부의 추구, 가장 어려운 상황도 초월할 수 있는 우정과 의리의 문제를 다룬다.
이 영화를 보면
이 영화는 20세기 초 뉴욕시의 유대인 갱스터 그룹에 대한 이야기로 누들스와 맥스의 우정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야기는 캐릭터의 역사와 동기를 드러내는 플래시백과 플래시 포워드로 수십 년에 걸쳐 있습니다.
영화는 세 부분으로 나뉘며 각 부분은 캐릭터의 삶에서 서로 다른 기간을 탐구합니다. 첫 번째 부분은 누들스와 그의 갱단이 밀매 및 기타 범죄 활동에 연루된 1920년대 뉴욕을 배경으로 합니다. 두 번째 부분은 1930년대로 건너뛰어 누들스가 오랜만에 뉴욕으로 돌아와 과거의 사건에 맞서야 합니다. 세 번째 부분은 누들스가 자신의 과거에 대한 진실을 밝히고 이전 동료들과 대면하는 1960년대에 진행됩니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의 가장 눈에 띄는 측면 중 하나는 비주얼 스타일입니다. 이 영화는 뉴욕 시를 전면적으로 촬영하고 분위기와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 색상과 빛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토니노 델리 콜리의 촬영은 특히 장엄한 느낌을 주는 롱 테이크와 슬로 줌을 사용하여 주목할 만합니다.
영화의 또 다른 장점은 복잡하고 다면적인 캐릭터들의 등장이다. 특히 로버트 드니로의 누들스 연기는 캐릭터의 다양한 감정과 갈등을 깊이와 뉘앙스로 묘사해 인상적이다. 제임스 우즈는 또한 자신의 동기와 욕망을 가진 복잡하고 예측할 수 없는 캐릭터인 맥스를 연기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영화의 주제도 깊이 탐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는 기억, 정체성, 아메리칸 드림의 본질에 대한 명상입니다. 그것은 짐으로서의 과거에 대한 생각과 우리의 기억이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영화는 또한 권력, 부패, 부의 추구, 가장 어려운 상황도 초월할 수 있는 우정과 의리의 문제를 다룬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는 세심한 주의와 성찰을 보상하는 걸작 영화입니다. 복잡한 줄거리, 놀라운 비주얼, 복잡한 캐릭터는 시대를 초월한 범죄 드라마 장르의 고전입니다.
누들스의 용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에서 로버트 드 니로가 연기한 누들스의 캐릭터는 결국 복수를 하게 되지만 예상했던 방식은 아닙니다. 자신의 과거와 동료들의 배신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된 누들스는 분노를 떨쳐버리고 삶을 이어가기로 결심한다. 그는 복수가 자신이 추구하는 결말을 가져다주지 못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공허한 승리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대신 누들스는 친구들의 기억을 존중하고 자신의 방식대로 삶을 살기로 선택합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국수는 아편 굴에 들어가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는 듯 눈을 감는다. 이 장면은 해석의 여지가 있지만 일부 시청자는 누들스가 자신의 과거를 받아들이고 분노를 풀기로 한 결정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억과 과거에 대한 영화의 탐구는 누들스의 여정이 복수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와 타협하고 종결감을 찾는 것에 더 가깝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영화는 용서와 수용이 복수보다 더 강력할 수 있으며 화를 내려놓는 것이 치유와 발전의 첫걸음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연출력
과거와 현재가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에 뒤섞인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영화의 비선형적 내러티브 구조는 파편화되고 왜곡된 기억의 특성을 반영한다. 기억은 선형적이거나 시간순인 경우가 거의 없으며 우리의 감정, 편견 및 경험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화는 과거와 현재를 뒤섞음으로써 기억의 주관적 특성과 과거의 경험이 현재와 미래를 형성하는 방식을 포착합니다.
둘째, 비선형 구조를 통해 영화는 시간의 순환적 특성과 과거가 현재와 미래에 계속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생각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등장인물들이 반복되는 폭력과 배신의 굴레에 갇혀 있음을 암시한다. 서로 다른 시간대의 장면을 병치함으로써 영화는 서로 다른 시점 간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강조하고 과거가 현재를 괴롭히고 영감을 줄 수 있는 방식을 강조합니다.
마지막으로, 비선형 구조는 시청자가 이야기의 서로 다른 조각을 점차 조각내면서 영화가 미스터리와 음모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합니다. 영화의 플래시백과 플래시포워드의 사용은 시청자가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영화의 여러 사건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추측하게 함으로써 서스펜스와 긴장감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에서 과거와 현재의 혼합은 여러 내러티브 및 주제 목적을 제공하여 영화가 기억의 주관적 특성, 시간의 순환 특성, 서스펜스와 음모의 생성을 탐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ost 음악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의 원곡은 역사상 가장 유명한 영화 작곡가 중 한 명인 엔니오 모리꼬네가 작곡했습니다. 모리코네의 음악은 영화의 분위기와 어조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이야기의 복잡한 감정과 주제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악보는 현악기와 타악기에 중점을 둔 오케스트라와 전자 악기의 혼합을 특징으로 합니다. 모리코네의 음악은 잊혀지지 않는 멜로디, 풍부한 하모니, 복잡한 대위법이 특징이며 영화에 웅장함과 친밀감을 부여합니다.
악보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 중 하나는 "데보라의 테마"로, 누들스의 사랑에 관심이 있는 데보라의 캐릭터에 대한 라이트 모티프 역할을 하는 아름답고 우울한 피아노 선율입니다. 이 작품은 그들의 관계의 씁쓸하고 달콤한 본질을 포착하고 영화의 사운드트랙에 포함되면서 대중문화에서 그 자리를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리꼬네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는 영화 음악의 걸작이며 작곡가의 가장 위대한 업적 중 하나입니다. 웅장함, 친밀함, 우울함의 조합은 영화의 정신을 완벽하게 포착하며 영화 유산의 사랑받고 지속적인 부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마지막 장면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의 마지막 장면은 해석의 여지가 있으며 누들스의 웃음의 의미는 논쟁의 대상입니다. 어떤 시청자들은 누들스의 웃음을 광기나 체념의 신호로 해석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수용이나 심지어 구원의 신호로 본다.
한 가지 가능한 해석은 누들스의 웃음이 긴장의 해방과 그의 행동의 무익함을 깨닫는 것을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영화 내내 누들스는 자신의 과거에 사로잡혀 있고 복수에 대한 열망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는 복수가 자신이 추구하는 종결을 가져오지 못하고 궁극적으로 공허한 승리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의 웃음은 과거의 짐으로부터의 해방감과 마침내 놓아주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깨달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해석은 누들스의 웃음이 수용 또는 심지어 구속의 표시라는 것입니다. 아편 굴에 들어가 눈을 감는 것을 선택함으로써 누들스는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자신을 이 지점으로 이끈 사건에서 자신의 역할을 인정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그의 웃음은 마침내 어떤 결말을 찾고 과거로부터 나아갈 것이라는 전망에서 평화 또는 기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누들스의 웃음의 의미는 해석의 여지가 있으며 시청자마다 자신의 경험과 관점에 따라 장면을 다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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